스템코

스템코소식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 STEMCO

스템코소식

2021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품질경영대상 2년 지속대상 수상(21.12.02)

관리자|2021.12.03

 


 △ 엄영하(왼쪽) 스템코(주) 대표이사와 강홍윤(오른쪽) 한국환경경영학회장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에 소재한 스템코 주식회사(이하 스템코, 대표이사 엄영하)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열린 ‘2021 20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대상 2년 지속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시행하는 경영테마별 우수기업 및 단체에 대한 종합 시상제도로 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를 고려하여 각 테마 별 우수한 기업에 포상한다. 그 중에서도 품질경영대상은 품질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지속적 개선을 통해 우수한 품질수준을 달성한 기업 및 단체에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스템코는 TV,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구동의 필수부품인 COF(Chip On Film, 고집적연성회로기판)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4년 세계 최초로 양면 COF 양산화에 성공, 이후 첨단 전자 집적회로 필름 개발과 양산에 역량을 집중해온 결과, 오늘날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기술력,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품질을 판매한다는 품질 최우선 원칙으로 품질보증 강화를 위해 최첨단 광학검사기와 이미지 처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IATF16949 획득을 통해 품질시스템 발전을 도모하는 등 내부 품질 향상을 꾀하여 과거 6년간 고객품질평가 1위를 유지했다. 이 외에도 Fine Pitch 기술, 적층기술, Hole 가공 기술, 자동검사 기술 등을 활용하여 5G 시대의 제품 경박단소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0GSMA 품질경영대상 부문 대상에 이어 2021GSMA 품질경영대상 ‘2년 지속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엄영하 대표이사는 강한 목표의식과 끈기로 품질을 판매하기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한국 경제발전, 나아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2020 국가생산성대상 종합대상 대통령표창 수상(20.11.25)
다음글 제58회 무역의 날 동탑산업훈장 수상(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