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 STEMCO
스템코㈜는 19일 초록우산 충북지역본부를 찾아 산타원정대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초록우산 충북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산타원정대는 저소득층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진행되는 연말 대표 캠페인이다. 해당 후원금은 지역 내 에너지 취약 계층 가정 난방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엄영하 스템코㈜ 대표이사는 "어려운 환경 속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한편, 스템코는 지난 2017년 초록우산 결연 후원을 시작으로 범죄피해아동 지원, 희귀난치병 환아 지원, 보호대상 아동 영양제 나눔 봉사활동 등 도내 아동의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3.12.22
청주 흥덕구 옥산면에 소재한 스템코 주식회사(이하 스템코, 대표이사 엄영하, 이도 히데오)는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연본부(본부장 이형진)에 충북지역 내 인재양성을 위한 연간 후원금 1,200만원을 약정했다. '아이리더' 사업은 아동의 다른 말인 '아이'와 이끌어 나간다는 뜻인 '리더'의 합성어로 학업,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사회 및 경제적 제약으로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지역 아동이 재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스템코는 2022년을 시작으로 현재 충북지역의 아동 2명에게 매월 50만원씩 후원금을 전달하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꿈을 응원하고 있다. 엄영하 스템코 대표이사는 "아이리더 후원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각 분야를 대표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사회적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템코는 2017년 충북지역 저소득 아동 정기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범죄피해아동 지원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아동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2023.05.10
스템코는 지난 2월 23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에 '두근두근 학교 가는 길'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두근두근 학교 가는 길'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신학기 준비비를 전달하는 사업니다.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흥덕구 저소득가정 학생 40여명에게 여벌교복, 운동화, 가방 등 신학기 물품 구입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스템코(주) 엄영하 대표이사는 "신학기 용품 지원으로 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충북지역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2023.04.04
스템코는 2012년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와 파크프렌즈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속리산 자원보전 활동에 기여하기 위하여 매년 200만원의 자연환경보전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속리산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23.02.20
스템코㈜는 9일 목령종합사회복지관에 명절 맞이 저소득 취약계층 후원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2021.09.17
△ 엄영하(왼쪽) 스템코㈜ 대표이사와 차용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장이 각자 사무실에서 충북지역 환아 의료비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있다. 엄영하(왼쪽) 스템코㈜ 대표이사가 22일 차용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장에게 도내 저소득가정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써달라며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각 기관과 업체 사무실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021.06.25
△ 엄영하(왼쪽) 스템코㈜ 대표이사와 차용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장이 각자 사무실에서 충북지역 환아 의료비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있다. 스템코㈜(대표이사 엄영하)는 31일 충북지역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 의료비 지원을 위해 1천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차용기)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의료비는 희귀난치성질환인 ‘클루타르산혈증 1형’을 앓고 있는 환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스템코㈜ 엄영하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환아에게 치료비를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고 아이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1.04.01
스템코(주)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민을 위해 충북도에 수재의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엄영하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항상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것으로, 최근 집중호우로 고통을 겪는 도민들에게 수재의연금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0.10.28
스템코(주)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충북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1,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연 본부에 전달하였다.이번 후원금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긴급 구호품을 지급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