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템코 주식회사(대표이사 엄영하, 모리야 고)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선정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대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선정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고용 창출, 일생활 균형, 노동관계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루어졌으며 현장 실사 및 노동조합 면담 등 철저한 검증 과정과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및 금리우대, 세무조사 유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스템코는 지난 2016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2019년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선정의 영광을 안으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 노력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공인받는 계기가 됐다.
특히 최근 2년간 스템코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신규사업을 추진해왔으며 100여명 이상의 순고용 증가로 신규 채용 확대 및 고용 창출을 입증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유연근무제 실시를 통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중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부터 안정적 노사문화 정착까지 일하기 좋은 기업 실현에 앞장서며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템코 엄영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